정부지원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갑작스레 큰 돈이 나가야 하는 일이 생길때 미리 모아둔 돈이 없다면 급하게 대출부터 알아보게 되는데요.

소득이 많은것도 아니고, 신용등급이 높은편도 아니라면 금융권 대출은 여의치않죠.

그렇다고 대부업체와 같은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높은 금리로 인해 상황이 더 나빠집니다.

실제로 1금융권이 아닌 곳에서 받은 대출의 높은 이자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정부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만든 제도를 이용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저금리대출뿐만 아니라 고금리대출의 대환대출까지 가능한 정부지원대출 어떤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은 저소득자, 저신용자등의 서민지원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대환대출은 물론 생활자금대출까지 저금리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상품이기 때문에 자격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2017년 10월 10일 부로 자격조건 또한 완화되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등 3개월 이상 경제활동이 있는 분 중

신용등급 상관없이 연봉 3500만원 이하, 

혹은 6등급 이하면서 연봉이 45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햇살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한도 최대 2천만원뿐만 아니라 생계자금 1천만원까지 최대 3천만원의 한도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과 대출한도를 확인하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저축은행을 비롯한 지역농헙, 축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정식 등록된 업체에서 햇살론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상품은 바로 새희망홀씨 상품인데요

새희망홀씨 대출 역시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연 소득 3500만원~4500만원에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이거나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이신 분들 중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3개월 이상 직장에 근무하고 계신 직장인

또는 6개월 이상 사업장 운영을 하신 사업자라면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2천5백만원이고 연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연 7%대의 저금리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상품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나 주부, 일용직분들을 위한 상품인데요.




바로 햇살론17 상품입니다.

햇살론17의 경우 금리가 연 17.9%로 기존 햇살론과 비교하면 거의 두배에 가까울 정도로 금리가 높은편이지만

무직자, 주부 등 소득증빙이 되지 않는 분들도 이용해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업체 등의 금리와 비교하면 낮은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득증빙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햇살론 17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을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금리대출을 이용하면 높은 이자 때문에 빚이 점점 늘어갈 수 밖에 없고 힘든 생활이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하루라도 빨리 위의 세가지 저금리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금리를 낮춰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